회사소개서 제작 할 때 피해야 하는 실수
전문적인 회사 소개를 작성하는 것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립하고 긍정적인 첫인상을 만드는 데 중요합니다.
또한, 영업과 홍보의 도구로 강력하게 사용됩니다.
그러나 많은 기업에서는 회사 소개 제작 과정에서 피할 수 없는 실수를 저지르고 있습니다.
회사소개서 제작 할 때 피해야 하는 실수
1. 불필요한 세부정보로 인한 과부하 - 강약 중강약 !
회사소개서는 중요한 영업의 도구이지만 모든 사람들이 회사소개서를 모두 끝까지 읽어주지 않습니다.
물론 가로형 회사소개서의 경우 대략 15p정도로 진행되지만
큰 회사의 경우는 회사소개서가 많아지기도 합니다.
전체를 보는 눈이 필요합니다.
페이지의 위치를 순차적으로 보기 쉽게 나열하고,
목차를 대제목으로 구분해주거나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떤 부분이 얼만큼의 양을 차지하는가,,,
뒷장까지 모든 컨텐츠를 골고루 읽게 하기 위해서
더 중요한 정보를 앞에 배치하거나,
더 중요한 페이지를 두세장으로 늘리거나 하는 방향입니다.
이부분은 기획력이 없다면 전체를 보기 쉽지 없지만,
회사소개서를 제작하는데 목표를 분명하게 하시고, 전체를 보는 것, 너무 장황하게 길게 표현하기 보다는 강약을 조절 해주세요.
2. 너무 복잡한 언어 사용
업계 전문 용어나 지나치게 복잡한 용어를 사용하면 회사가 더 신뢰받는 것처럼 보일 것이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회사를 소개하는 자료는 특정 사업분야의 전문 용어를 제외하고는 중학생도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이 좋습니다.
그런 언어를 선택해야 술술 잘 읽히기 때문입니다.
회사 소개가 명확하고 간결하며 불필요한 전문 용어가 없는지 확인하세요.
3. 부족한 컨텐츠
회사 내부의 직원도 회사소개서 자료를 요청하면 어떤 자료가 빠져있는지 잘 모릅니다.
허술한 회사소개서보다, 신뢰있는 회사소개서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회사소개서에 들어가야할 목차가 빠짐없이 들어가는게 좋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4. 촌스러운 디자인, 통일되지 않은 디자인
전문 디자이너가 아니라면 통일되고 세련된 디자인을 하기 어렵습니다.
시간이 많이 소요되구요,
디자인이 중구난방 통일되지 않으면, 읽고싶지 않은 회사소개서가 됩니다.
회사소개서 제작의뢰가 부담이 되신다면,
회사소개서 템플릿이라도 구매하셔서
회사의 이미지를 살려 보세요.
회사소개서 제작 의뢰 관련 링크
회사소개서 템플릿 링크
https://blog.naver.com/powerpointhelper/222938377257